관광 여행에는 대형 버스 대여를 추천합니다.
대형 버스라고 들으면 「요금이 높다」라는 이미지가 있을지도 모릅니다만, 대인원이 참가하는 단체 여행의 경우는 전철이나 비행기보다 교통비를 억제할 가능성도 있어, 유익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습니다.
거기서 이번은, 대형 버스를 렌탈할 때의 요금, 운전자의 유무에 대해서 알기 쉽게 해설합니다.
관광 여행에 대형 버스가 선택되는 이유
버스 가이드
관광 여행의 이동 수단으로서 대형 버스를 선택하는 데는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습니다.
1인당 요금을 줄일 수 있음
기차나 비행기 등 대중교통으로 이동하는 경우, 1인당 요금이 원래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 때문에, 참가 인원수가 늘어났다고 해서, 1인분의 요금이 저렴해지는 케이스는 적을 것입니다.
한편, 대형 버스를 대여하는 경우, 요금은 1대마다 지불하게 됩니다.
대형 버스에는 정좌석만으로 45명~49명 정도, 보조석을 사용하면 53명~60명 정도 승차할 수 있기 때문에, 참가 인원수가 많을수록 1인당 부담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도쿄와 나고야 사이의 왕복으로 대형 버스를 이용하는 경우, 렌탈 요금의 기준은 110,000엔 정도, 고속 요금은 24,000엔 정도입니다. 40명의 단체 여행으로 이용하는 경우, 1인당 요금은 불과 3,350엔입니다.
그러나, 도쿄~나고야간을 신칸센으로 이동하는 경우, 1인당의 요금은 왕복으로 약 22,000엔, 40명의 관광 여행에서는 880,000엔이 됩니다.
대형 버스는 높은 이미지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신칸센으로 이동하는 것보다 상당히 교통비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많은 인원이라도 함께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의전 서비스에서 관광 여행을 즐기는 경우 신칸센이나 비행기에서는 다른 승객과 함께 이동하게 됩니다.
차량이 분리될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길을 잃는 등의 걱정도 있을 것입니다.
대형 버스를 대여하면 참가자 전원이 함께 이동할 수 있어 완전한 프라이빗 공간에서 주위를 신경쓰지 않고 즐길 수 있습니다.
날씨에 좌우되기 어렵다.
신칸센이나 비행기의 경우 태풍과 같은 거친 날씨는 물론 비나 눈 등 날씨 상태에 따라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바람이 너무 강해서 운행할 수 없는 등, 갑작스런 운휴에 의해 탈 수 없을 가능성도 있을 것입니다.
대형 버스는 비행기나 신칸센에 비해 비교적 날씨에 좌우되기 어렵습니다. 그 때문에, 날씨가 바뀌기 쉬운 계절의 관광 여행에는, 대형 버스의 렌탈이 딱 맞습니다.
안전하게 이동 가능
대형 버스는 운전자와 함께 대여하실 수 있습니다.
운전은 프로에게 맡겨지기 때문에 스스로 운전하는 것보다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또, 대형 버스의 엔진은, 차량 후부에 설치되고 있는 리어 엔진이 주류가 되어 있어, 보통 차와 비교하면 차체가 크고, 차고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만일 뒤에서 추돌당한 경우에도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다.
관광 여행으로 대여하는 대형 버스 요금에 대해
관광 여행으로 대형 버스를 대여하는 경우, 기본 요금에 포함되어 있는 것과 실비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어디까지가 요금에 포함되어 있고, 추가 요금은 무엇이 발생하는지 미리 이해해 둡시다.
요금은 운전자의 인건비 포함
대형 버스는, 보통 자동차나 마이크로 버스와 달리 차량만의 기사 포함 렌트카를 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운전자 첨부로 빌릴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대형 버스 대여 요금에는 운전자 1인분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금은 「시간・거리・시기」로 정해진다
대형 버스의 렌탈 요금은 「거리×시간 단가」 「시간」 「시기」로 정해집니다.
렌탈 요금으로 계산되는 거리와 시간에는 차고에서 승차장까지, 하차장에서 차고까지 가산되므로 주의해 둡시다.
또한 대형버스는 한산기에 대여하면 번분기에 비해 조금 저렴하게 빌릴 수 있습니다.
요금에 포함되는 것 · 포함되지 않는 것
대형 버스의 렌탈 요금에 포함되는 것・포함되지 않는 것은, 이하와 같습니다.
포함된 것
포함되지 않은 것
· 차량 대여료
· 운전자의 인건비
· 가솔린 요금
· 보험 요금 ・고속도로나 유료도로의 통행 요금 ・
주차장의 요금 ・ 운전자의 숙박비, 식사요금
대형 버스로 관광 여행을 즐기는 경우, 1박 2일이나 2박 3일에 렌탈하는 경우 운전자의 숙박비나 식사비는, 이용자측이 부담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또, 상당한 장거리 이동을 하는 경우는, 교대의 운전자를 붙여야 하고, 그만큼의 비용이 추가로 걸릴 것입니다.
물론 버스 가이드를 붙이는 경우도 별도 요금의 지불이 필요합니다. okkoreacompan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