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ome Dev Summit 2018에서 발표자들이 이야기한 개발 커뮤니티를 위한 주요 내용과 중요 업데이트를 다루겠습니다.
웹 브라우저는 브랜드나 사업체에 대한 첫인상에서 실제 경험으로 옮겨가는 데 좋은 도구입니다. 따라서 브라우저를 최대한 빠르게 만드는 것은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위해 필수적이며, 모든 종류의 온라인 사업체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와 함께 반응형웹제작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Google은 Google Chrome을 더 빠르고, 더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지난 1년 동안 플랫폼 관련 기능에 대한 업데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이트 격리 – Chrome에서는 단일 탭 내에 있는 경우에도 다른 도메인의 콘텐츠가 격리되어 보안성이 높아지고 안정성이 향상됩니다.
HTTPS로 이동 – 상위 100개 사이트의 80% 이상이 HTTPS를 사용하므로 사용자 데이터 전송 측면에서 보안이 강화됩니다. 동시에 HTTP에서 제공되는 페이지는 안전하지 않은 것으로 표시됩니다.
속도는 웹 플랫폼을 정의하는 특징 중 하나입니다. 속도의 중요성은 Chrome 팀의 주요 초점이 될 것이며, 여기에는 웹 플랫폼의 향상도 포함되어 속도를 더욱 향상시킵니다. 이러한 속도 향상은 반응형사이트제작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모든 것이 브라우저에 달려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개발자도 이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최적화가 제대로 되지 않은 사이트는 브라우저가 아무리 빠르고 효율적이더라도 항상 빠른 로딩 경험을 망칩니다.
JavaScript는 사이트를 느리게 하는 요인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웹사이트는 이전보다 8배 더 많은 JavaScript를 사용합니다. 브라우저에서 너무 많은 코드를 다운로드하고, 컴파일하고, 실행해야 합니다.
웹사이트 속도를 저하시키는 또 다른 요소는 개선 사항입니다.
웹사이트가 아무리 최적화되고 빠르더라도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면 여전히 느려질 것입니다. 따라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때는 웹사이트 페이지가 계속 빠르게 로드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엇이 도움이 될까요? 성과 예산을 수립합니다. 인기 있는 도구와 프레임워크(Preact, Angular, WebPack)에는 이러한 예산을 시행하기 위한 기본 제공 도구가 있습니다. 이는 한 입 크기 기준으로 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 로드 및 기타(예: 웹사이트는 3g 네트워크에서 중간 수준 스마트폰에서 5초 이내에 로드되어야 함)와 같은 목표 지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Pinterest 팀이 예산을 활용하여 모바일 웹사이트 성능을 개선하여 사용자 참여를 개선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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